• 이용약관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마스타자동차관리(주)가 운영하는 홈페이지(이하 '홈페이지'라 한다)를 통하여 제공되는 인터넷 서비스(이하 "서비스" 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홈페이지와 이용자간의 권리와 의무 및 책임사항에 관하여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① '홈페이지'란 마스타자동차관리(주)(이하 '마스타'라 합니다)가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전자적 수단(컴퓨터, 정보단말기 등 홈페이지를 이용하는데 사용되는 전자적 장치)을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홈페이지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者)로서, 홈페이지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者)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者)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홈페이지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② 홈페이지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회원가입 시 등록된 이메일 또는 홈페이지에 공지합니다.
    ③ 홈페이지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홈페이지가 제3항의 방법으로 '이용자가 변경 약관에 대한 동의 여부를 표명하지 아니하는 때에는 변경약관의 적용에 동의하는 것으로 본다'는 취지의 통지를 하였음에도 이용고객이 동의여부를 표명하지 아니하거나, 부득이하게 그러한 통지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개정 전에 체결된 계약에도 개정약관이 적용됩니다.
    ④ 본 약관이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상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① 홈페이지는 다음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재화 및 용역에 대한 정보의 제공
    2. 재화와 용역에 대한 계약의 체결
    3. 기타 홈페이지가 정하는 서비스
    ② 카탈로그, 전단지 등의 유효 기간 중에 게재된 상품의 가격이나 사양이 변경 또는 취급이 중단되는 경우 회원에게 사전에 통지하지 않고 본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③ 홈페이지는 불가피한 사정이나 기술적 사양의 변경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와 용역의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홈페이지에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 단, 홈페이지는 불가피한 여건이나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위 공지를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④ 홈페이지는 전항의 사유로 내용이 변경되는 경우, 이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홈페이지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① 서비스의 이용은 홈페이지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를 원칙으로 합니다.
    ② 홈페이지는 시스템 등의 보수, 점검, 교체, 시스템의 고장, 통신의 두절, 기타 불가 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③ 홈페이지는 제2항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홈페이지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6조 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홈페이지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홈페이지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은 경우에 한하여 회원으로 인정합니다.
    1.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제6조 제5항의 회원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홈페이지의 운영에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만14세 미만자
    ③ 모든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 인증을 거쳐야만 회원전용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을 경우에는 회원으로 인정되지 않아 회원으로서의 일체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④ 타인의 명의(이름 및 휴대폰번호)를 도용하여 가입신청을 한 회원의 정보는 삭제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⑤ 회원가입의 성립 시기는 홈페이지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⑥ 회원은 제12조 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홈페이지에서 회원정보를 직접 수정하시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홈페이지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⑦ 회원은 제공한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보변경, 삭제 및 탈퇴를 홈페이지를 이용하거나,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에게 연락하여 처리할 수 있는 권리가 있습니다.

    제7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① 회원은 홈페이지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의 회원탈퇴메뉴에서 회원탈퇴를 신청하면 즉시 회원탈퇴로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홈페이지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시 허위 내용을 기재한 경우
    2. 홈페이지의 재화와 용역에 대한 대금, 기타 홈페이지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은 경우
    3. 다른 사람의 홈페이지의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의 질서와 선량한 풍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홈페이지가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홈페이지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홈페이지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등록된 전자우편이나 기타의 연락처로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홈페이지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홈페이지에 제출한 전자우편주소로 통지 할 수 있습니다.
    ② 홈페이지는 불특정 다수 회원 또는 전자우편 오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홈페이지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9조 구매신청

    ① 이용자는 “홈페이지”에서 이용자 등록 후 상품의 구매신청이나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본 서비스를 이용한 상품 구매 신청시, 이용자 ID 및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② 이용자 ID 및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한 본 서비스의 구매신청에 대해서는 이용자의 유효한 의사 표시로 간주 합니다.
    ③ 이용자의 인터넷 연결 환경에 따라 이용자가 주문한 시간과 홈페이지 도착 시간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지만 이 경우, “홈페이지”에서 수신한 시간을 이용자 주문 접수시간으로 합니다. 또한 FAX 주문에서 주문 용지를 받은 후 “홈페이지”에서 대행 입력을 완료한 시간을 이용자 주문 시간으로 합니다.
    ④ 이용자는 “홈페이지”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주문하며, “홈페이지”은 이용자가 주문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예, 마우스 클릭)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홈페이지”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제10조 계약의 성립

    ① “홈페이지”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홈페이지”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홈페이지”의 승낙이 제12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홈페이지”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1조 지급방법

    ① “홈페이지”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1.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2. 온라인무통장입금
    ② 그 외 지급방법의 경우, "홈페이지"과 사전 협의 후 적용합니다.

    제12조 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홈페이지”은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단, 제작 및 수입 지연 등 상품의 배송여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때 “홈페이지”은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② “홈페이지”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홈페이지”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홈페이지”이 고의 •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3조 재화 등의 공급

    ① “홈페이지”은 이용자가 구매신청 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② “홈페이지”은 대금환불 시, 이용자에게 환불요청서, 통장계좌사본 등 환급에 필요한 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환급

    ① “홈페이지”은 이용자가 구매신청 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② “홈페이지”은 대금환불 시, 이용자에게 환불요청서, 통장계좌사본 등 환급에 필요한 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청약철회 등

    ① “홈페이지”과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주문제작, 수입품으로 공급 후, 재판매가 불가한 경우. 단 “홈페이지”이 이러한 사실을 이용자에게 고지하고 이용자로부터 서면(전자문서 포함) 동의를 받은 경우에 한한다.
    ③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홈페이지”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홈페이지”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 또는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단, "홈페이지"은 환급에 필요한 서류를 "회원"에게 요청할 수 있으며, 요청한 서류에 대한 지연으로 인한 환급 지연 시, 환급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② “홈페이지”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등 전자적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홈페이지”은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17조 개인정보보호

    ① 홈페이지는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아이디
    3. 비밀번호
    4. 이메일 주소
    5. 주소
    6. 휴대폰 번호
    7. 성별 및 생년월일
    ② 홈페이지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으며, 이용자가 제공한 회원정보는 관련 법률상의 요청 또는 전화와 이메일을 통해 마스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상품을 안내하는 등 마케팅 활동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홈페이지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 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5.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④ 홈페이지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 (소속, 성명, 전화번호, 및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 (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16조3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홈페이지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 홈페이지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⑥ 홈페이지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⑦ 홈페이지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⑧ 기타 홈페이지 이용시의 개인정보보호 관련사항은 마스타 개인정보취급방침 에 준하여 적용됩니다.

    제18조 홈페이지의 의무

    ① 홈페이지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의 질서와 선량한 풍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② 홈페이지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홈페이지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 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홈페이지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9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홈페이지에 통보하고 홈페이지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0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홈페이지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3. 홈페이지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홈페이지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홈페이지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정크메일(junk mail), 스팸메일(spam mail), 행운의 편지(chain letters), 피라미드 조직에 가입할 것을 권유하는 메일,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공의 질서와 선량한 풍속에 반하는 정보를 홈페이지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전송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홈페이지의 직원이나 홈페이지 서비스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9.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으로 발송하는 행위 10. 스토킹(stalking) 등 다른 이용자를 괴롭히는 행위 1
    1. 다른 이용자에 대한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1
    2. 불특정 다수의 자를 대상으로 하여 광고 또는 선전을 게시하거나 스팸메일을 전송하는 등의 방법으로 홈페이지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목적의 활동을 하는 행위

    제21조 연결홈페이지와 피연결 홈페이지 간의 관계

    ① 상위 홈페이지와 하위 홈페이지가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홈페이지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홈페이지라고 합니다.
    ② 연결 홈페이지와 피연결 홈페이지는 연결 사이트가 제공하는 재화와 용역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하여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홈페이지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홈페이지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홈페이지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홈페이지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23조 분쟁해결

    ① 이용자가 홈페이지 이용과 관련하여 의견을 제시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홈페이지의 고객센터에 의견을 제출하면 됩니다.
    ② 홈페이지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그 사항을 빠른 시간 내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 드립니다.
    ③ 홈페이지와 이용자간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4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홈페이지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홈페이지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17년 9월 30일부터 시행합니다.
  • 위치기반서비스이용약관

    위치기반서비스 이용약관

    제1장 총 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고객이 마스타자동차관리 주식회사(이하 “회사”라고 합니다.)가 제공하는 위치기반 서비스를(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필요한 회사와 고객의 권리 및 의무, 기타 제반사항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위치정보의보호 및 이용등에 관한법률, 전기통신사업법,정보통신망이용촉직보호등에 관한법률등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2장 서비스의 이용


    제3조 (서비스 내용)

    회사는 위치정보사업자로부터 제공받은 위치정보수집대상의 위치정보 및 상태 정보를 이용하여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서비스를 합니다.
    서비스 명 서비스 내용
    긴급출동 서비스 차량구난등의 긴급출동서비스 제공을 위한 개인위치정보 확인

    제4조 (이용요금)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회사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사와 별도의 협의에 따릅니다.

    제5조 (위치정보의 획득)

    ① 회사가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위치정보는 개인위치정보 주체의 동의를 얻지 아니하고 당해 개인 또는 이동성이 있는 물건의 위치정보를 획득,이용하여 제공할 수 없다.다만,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등에 관한 법률” 제29조의 규정에 의한 긴급구조기관의 긴급구조 또는 경보발송 요청에 있거나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② 회사는 타인의 정보통신기기를 복제하거나 정보를 도용하는 방법으로 타인의 개인위치정보를 제공받아서는 아니된다.
    ③ 회사는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개인위치정보 주체에게 위치정보의 제공에 관한 동의를 얻어야만 하며, 이에 대한 기록을 문서 또는 컴퓨터 시스템의 주기억장치 또는 보조기억장치 등에 보존하여야 한다.또한, 개인위치정보 주체가 이를 철회할 시에도 이에 대한 기록을 상기와 같은 방법으로 보존하여야 한다.
    ④ 상기 3항의 기록사항에 대한 보존기간은 영구보존을 원칙으로 하며, “위치정보보호의 및 이용등에 관한법률”에서정하는 보존기간에 따라 그 보존기간을 변경할 수 있다.

    제3장 개인위치정보의 보호

    제6조 (고객의 개인위치정보보호)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고객의 개인위치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제7조 (위치정보관리책임자의 지정)

    ① 회사는 위치정보를 적절히 관리,보호하고 개인취치정보주체의 불만을 원활히 처리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책임을 질 수 있는 지위에 있는 자를 위치정보관리책임자로 지정해 운영합니다.
    ② 위치정보관리책임자는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하는 부서의 부서장으로서 구체적인 사항은 본 약관의 부칙에 따릅니다.

    제8조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

    ①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위치정보주체의 동의를 받은후에 개인위치정보를 획득,이용 및 제공할 수 있다.
    ② 회사는 고객이 제공한 개인위치정보를 당해 고객의 동의없이 서비스 제공 이외의 목적으로 이용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는 고객이 제공한 개인위치정보를 당해 고객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합니다.
    ④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위치정보를 고객이 지정하는 제3자에게 제공할 경우 매회 고객에게 제공받은자, 제공 일시 및 제공목적을 이동전화 문자메시지(SMS)를 통해 고객의 이동전화 단말기로 즉시 통보합니다.
    ⑤ 다만, 회사는 고객이 미리 요청한 경우에 한하여 고객이 지정한 이동전화 단말기 또는 전자우편주소로 통보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단말장치가 문자,음성 또는 영상의 수신기능을 갖추지 아니한경우
    2. 개인 위치정보 주체가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단말장치 외의 통신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 주소 등으로 통보할 것을 미리 요청한 경우

    제9조 (개인위치정보 이용ㆍ제공사실 확인자료의 보유)

    ① 회사는 위치정보법 제16조 제2항에 근거하여 고객에 대한 위치정보 이용ㆍ제공사실 확인자료를 위치정보시스템에 자동으로 기록하며,고객 불만 응대를 위하여 기록시점으로부터 6개월간 보존합니다.
    ② 회사는 위치정보법 제24조 제4항의 규정에 의하여 고객이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수집된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동의의 일부를 철회하는 경우에는 철회하는 부분의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이용제공사힐 확인자료에 한합니다.)를 파기합니다.다만,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부가가치세법 기타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보존합니다.

    제10조 (개인위치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회사는 고객의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한 경우 위치정보법 제16조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기록 보존하여야 하는 위치정보이용ㆍ제공 사실 확인자료 외의 당해 개인위치정보를 위치정보법 제23조에 따라 고객이 동의한 목적범위 내에서의 이용 및 고객불만 응대를 위하여 6개월간 보유하며 6개월이 지난 경우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제11조 (법정 대리인의 권리)

    ① 회사는 14세미만의 아동으로부터 위치정보법 제18조 제1항,제19조 제1항 및 제2항 또는 제21조의 규정에 의하여 개인위치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② 제17조(고객의 권리) 규정은 위치정보법 제25조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법정대리인이 동의를 하는 경우에 이를 준용합니다.이 경우, 법정대리인을 고객으로 봅니다.

    제12조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보호의무자의 권리)

    ① “홈페이지”은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단, 제작 및 수입 지연 등 상품의 배송여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때 “홈페이지”은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② “홈페이지”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홈페이지”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홈페이지”이 고의 ?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4장 회사와 고객의 권리 및 의무

    제13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고객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하며,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② 회사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전기통신 사업법,개인정보보호법 등 서비스의 운영,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고객서비스를 보다 활성화하여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안내,설문조사 등 고객지향적인 마케팅을 수행하기 위해 이용계약 체결 시 수집한 고객의 개인정보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정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단, 고객의 동의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미리 당해 고객에게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이 경우 고객은 회사의 동의 요청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고객의 권리)

    ① 고객은 유무선인터넷 등을 통해 회사의 고객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및 제공에 대한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② 고객은 유무선인터넷 등을 통해 회사의 고객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및 제공의 일시적인 중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③ 고객은 회사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1의 자료등의 열람 또는 고지를 요구할 수 있고,당해 자료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이 경우 회사는 정당한 사유없이 회원의 요구를 거절할 수 없습니다.
    1. 고객에 대한 위치정보 수집,이용등의 확인자료
    2. 고객의 개인위치정보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또는 다른 법률의 규정에 의하여 제3자에게 제공된 이유 및 내용

    제15조 (고객의 의무)

    ① 고객은 서비스이용계약에 따라 요금을 지정된 기일까지 납입하여야 하며,회사에 알린 요금청구 주소 및 연락처가 변경된 경우에는 이를 회사에 알려야 한다.
    ② 고객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제반 정보를 제공,등록할 경우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완전한 정보를 제공,등록하여야 하며,변경사항이 발생할 경우 즉시 갱신하여여야 합니다.
    ③ 고객은 단말기가 정상 동작을 유지하도록 하여야 하며,단말기의 정상동작이 유지되지 않아 서비스 제공에 지장이 있을때에는 해당 단말기의 보수,교환등의 처리를 신속히 행하여 원활한 서비스가 이루어지도록 합니다.
    ④ 고객은 서비스 이용시 다름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가입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사실을 기재하는 행위
    2.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문장,도형,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4.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룔를 등록 또는 유표하는 행위
    5.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6.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7.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취득한 타인의 개인위치정보를 무단으로 유용 또는 유출하는 행위
    8.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⑤ 고객은 관계법령,이 약관의 규정,이용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제5장 기타

    제16조 (회사의 연락처)

    회사의 상호,주소,전화번호 그 밖의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상호 : 마스타자동차관리 주식회사
    2. 주소 : 서울시 서초구 반포동 50-11 마스타자동차 빌딩(우편번호 137-802)
    3. 전화번호 : 02-590-7000

    제17조 (양도금지)

    고객 및 회사는 고객의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 약관상의 지위 또는 권리,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 위임하거나 담보제공 등의 목적으로 처분할 수 없습니다.

    제18조 (손해배상)

    ① 고객의 고의나 과실에 의해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이 약관을 위반한 고객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고객의 고의나 과실에 의해 이양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고객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고객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가 위치정보법 제15조 내지 제26조의 규정을 위반한 행위 혹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고객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 없음을 입증하지 아니하면, 고객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19조 (면책사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어떠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및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에 대한 최종판단은 고객이 직접하여야 하고, 그에 따른 책임은 전적으로 고객 자신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인터넷 홈페이지 등에 이를 공지하거나 E-mail등의 방법으로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하여 사전 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제20조 (분쟁의 해결 및 관할법원)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고객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고객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②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28조,개인정보보호법 제43조(조정의 신청등)의 규정에 의하여 방송통신위원회 또는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③ 본 조 제2항에 의하여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부 칙
    (시행일)
    1. 이 약관은 2013년 08월 05일부터 시행합니다.
    2. 위치정보관리 책임자는 2013년 08월을 기준으로 다음과 같이 지정합니다.
    1) 소속 : 고객지원본부
    2) 담당 : 곽노태 본부장
    3) 연락처 : 02-590-7100